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유용한정보

유용한정보

주택정책 및 인테리어관련 각종정보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인테르니앤데코에 소개된 당사의 전기벽난로(2023년 12월호)
WRITER 케이파이어 (ip:)

벽난로는 난방 기구를 넘어 공간에 아름다움을 더해주며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가구로 거듭났다. 공간에 새로운 온기를 더해줄 다양한 벽난로를 만나보자.

킹스턴2 시리즈_케이파이어

항상 이야기 속에 등장해 친근한 이미지로 공간뿐 아니라 마음까지도 따스하게 데워주는 벽난로는 다양한 기능을 발전시켜 나가며 여전히 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기존 벽난로가 전원주택이나 단독주택에 난방을 보완하는 아이템으로 인식되었다면 최근에는 가스 벽난로, 에탄올 벽난로 등 다양한 용도와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실제 요리 도구로도 사용되는 등 단순히 난방을 넘어 사용자의 사회적 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벽난로는 방열 형태에 따라 노출형과 매립형으로 구분된다. 노출형은 외장 마감 없이 벽난로의 몸체와 연도가 노출되어 공랭식으로 공기를 순환시킨다. 스탠드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고 매립형 대비 3배 이상 열효율이 높다. 매립형은 벽난로 몸체를 매립하거나 내화벽돌로 화실을 제작하고 외장을 벽돌이나 석재, 대리석 등으로 마감하는 벽난로다. 공간에 고정적으로 설치되고 마감에 따라 인테리
어 포인트로 작용한다. 몸체에서 나오는 복사열과 대류열이 매립되어 노출형보다는 열효율이 떨어지지만 특정한 목적에 따른 인테리어 효과를 원한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IQ시리즈_프리마돈나 디비노 펄 블랙_삼진벽난로
임페리얼_HARK_수프라 벽난로
베이컨트 스탠드형 전기 벽난로_바스토 벽난로
SL-094_신일금속

벽난로는 어떠한 연료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디자인의 한계가 결정된다. 주로 장작이나 우드 펠릿 등을 사용하는 화목 벽난로는 실외 마당에 설치되거나 개별 환기장치를 설치할 수 있는 전원주택이나 단독주택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화목 벽난로에 오븐 기능을 추가해 요리에도 활용하는 등 아날로그 감성을 극대화한 제품을 선보이거나 연소 과정에서 환경 오염이 생기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자율 연소 기능이 있는 제품 등이 출시되고 있다. 

다브카_삼진벽난로
유클리드_삼진벽난로
임페리얼_HARK_수프라 벽난로

아파트나 빌라 같은 공공주택이라면 전기용이나 가스용만 설치할 수 있다. 전기 벽난로는 전기 콘센트만 있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난방 기능과 함께 LED 조명 불꽃을 발전시켜 불꽃색을 다양하게 구현하는 등 인테리어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냄새도 없는 바이오에탄올 벽난로는 친환경 벽난로로 인식되고 있다. 바이오에탄올은 옥수수나 사탕수수 같은 식물성 유래 자원으로 만든 알코올을 바이오매스로 발효한 뒤 증류해서 만든다.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주목받는 연료다. 특히, 최근에는 ‘불멍’을 위한 에탄올 난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백만 원대의 벽난로가 즐비한 가운데 10~30만 원이면 벽난로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장작이나 연기, 그을음도 발생하지 않아 불멍을 즐기고자 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캠핑이나 휴식 등 다채로운 활동 영역에서 에탄올 난로를 사용하고 있다.

가스 벽난로는 LPG나 LNG 가스를 이용해 불을 일으키고 인조 장작과 자갈 등으로 화실을 꾸며주는 제품으로 화력 조절이 쉽고 타고 남은 재나 그을음이 없어 유지 관리가 편리하다. 다만 가스 공급을 위한 배관 연결이 필요한 만큼 가스 누출 등의 위험성을 계속해서 점검해야 하며, 실내 공기로 연소하므로 충분한 환기가 필수다.

전기 벽난로는 벽 속에 매립형으로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굴뚝이나 배관 시공도 필요 없어 아파트나 빌라 등에 적합하다. 벽난로 안쪽에 세라믹 히터를 장착한 전기 벽난로는 최대 전력소모량이 일반 난방기보다 적고 홀로그램 방식으로 실제 벽난로 같은 불꽃 모양을 재현한다. 주택을 비롯해 펜션, 레스토랑,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되어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FLA3 Series_Plankia벽난로
Simple 난로 _Planika
지아나 장식장+와이드 B형 전기 벽난로_바스토 벽난로
겔라티2_케이파이어
소피아2_케이파이어
지아나+알베로 블랙 전기 벽난로_바스토 벽난로

삼진벽난로- 삼진벽난로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자율 연소 기능을 장착한 화목 벽난로 ‘IQ 시리즈’를 제안한다. 아날로그 벽난로의 공기조절판을 없애고 인공지능을 적용해 화실 내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유입되는 공기와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해 사용자의 외부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완전 연
소가 가능하며 장작 소모량을 절반 이상 절감해 환경까지 보호한다.

신일금속- 신일금속의 신제품 ‘글래스 벽난로’는 화려한 장식 없이 모던한 외관의 유럽풍 디자인이 돋보인다. 내부 화실에 내화벽돌을 장착해 고온 연소가 가능하며 3면을 전부 유리로 창을 냈는데 신일금속 난로 중 가장 커다란 사이즈의 유리를 적용했다. 안을 들여다보며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에 좋으며 미세한 화력 조절이 가능하고 분리형 손잡이가 있어 안전한 화구 개폐가 가능하다.

수프라 벽난로- 수프라 벽난로는 독일 하크(HARK)사의 ‘임페리얼’을 제안한다. 굴뚝과 연결된 화목 벽난로인데 독일 하크사에만 있는 최고급 세라믹 에코플러스(ECOplus) 화실을 적용해 연기와 미세먼지를 잡아주고 열효율을 높여 장작 소모량을 절감해 주며 내부의 에코플러스 스톤 필터가 그을음을 고열로 분해해 필터 세척과 교환을 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플래니카- 에탄올과 가스 벽난로 전문 판매 업체 플래니카(Planika)는 에탄올 벽난로 ‘FLA3 Series’를 제안한다. 직사각형의 세라믹 통나무 또는 스톤 바디 위에 불꽃이 타오르는 제품이다. 스마트 홈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리모콘으로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며 화염 높이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벽에 내장해 설치하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바스토- 전기 벽난로 전문 판매 업체 바스토 벽난로는 ‘지아나 장식장+알베로 블랙 전기 벽난로’를 제안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지아나 장식장 안에 직사각형의 검은 벽난로가 자리한 제품으로 주방이나 거실에 포인트로 놓기 좋은 제품이다. 전기 콘센트만 꽂아도 사용이 가능하고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LED 불꽃 조명으로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케이파이어- 케이유트레이딩 주식회사의 브랜드 케이파이어는 ‘킹스턴2 시리즈’를 제안한다. 최초로 TV아래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거실장 대체가 가능한 전기 벽난로다. 3가지 불꽃색과 10가지 장작 조명 색상을 제공하며 산호석, 원목, 스탠딩형 등 다양한 맨틀 적용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COPYRIGHT 2022. INTERNI&Decor ALL RIGHTS RESERVED.
[인테르니앤데코 - www.internidecor.com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